반응형

신드롬 걸그룹 '뉴진스', '슈퍼 샤이'로 빌보드 '핫100' 기록 갱신

'뉴진스(NewJeans)'가 미니 2집 '겟 업(Get Up)' 선공개 싱글 '슈퍼 샤이(Super Shy)'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100'에서 거듭 자체 최고 순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빌보드 차트에 따르면, 지난 7일 공개한 '슈퍼 샤이'는 29일자 '톱 100'에서 64위를 차지하여 지난 주보다 두 계단 올랐습니다. 이로써 '슈퍼 샤이'는 이미 이전에 발매된 뉴진스의 '디토(ditto)', '오엠지(OMG)'에 이어 '핫100'에 진입한 세 번째 곡이 되었습니다. '슈퍼 샤이'는 이 두 곡을 넘어서며, 뉴진스의 곡 중 '핫100' 최장 진입 기록을 경신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슈퍼 샤이'의 글로벌 차트 성적

뉴진스의 '슈퍼 샤이'는 빌보드 글로벌 차트에서도 호세적인 성적을 거두고 있습니다. '글로벌 200'에서는 5위를 차지하고, '글로벌(미국 제외)' 차트에서는 3위를 기록하여 상위권에 안착했습니다. 이로써 뉴진스는 글로벌 차트에서 꾸준한 인기를 입증하며, 데뷔 1주년을 갓 넘긴 시점에서도 성공적인 성적을 올리고 있습니다.

3곡 동시 진입의 기대

지난 21일 발매된 뉴진스의 미니 2집 '겟 업(Get Up)'에는 '슈퍼 샤이' 외에도 'ETA'와 '쿨 위드 유'라는 두 개의 타이틀곡이 실려 있습니다. 이로 인해 'ETA'와 '쿨 위드 유'가 8월 5일자 '핫100'에 진입할 가능성이 크게 높아졌습니다. 이에 따라 뉴진스가 '핫100'에 3곡을 동시에 올릴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빌보드 '핫 100'에 2곡을 동시에 올린 K-팝 걸그룹은 '블랙핑크'와 '뉴진스' 두 팀 뿐이며, 3곡 이상 동시 진입은 K-팝 남녀 아티스트 통틀어 글로벌 슈퍼 그룹 '방탄소년단'(BTS)만이 달성한 기록입니다.

'뉴진스(NewJeans)'의 '슈퍼 샤이'와 다른 타이틀곡들의 빌보드 차트 성적을 지켜봐야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뉴진스는 빌보드 '핫100'에서 더 큰 성공을 거두며 글로벌 인기 그리고 음악적 실력으로 더욱 빛나는 그룹으로 거듭나기를 기원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